MEMBER JOIN

오브제성형외과 회원가입

회원가입
영문자, 숫자, _ 만 입력 가능. 최소 3자이상 입력하세요.
정보 메일을 받겠습니다.
휴대폰 문자메세지를 받겠습니다.
캡챠로딩중 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

이메일로 비밀번호 찾기

ID를 분실하였을 경우에는 운영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패스워드는 이메일 찾기만 지원합니다,
이메일을 모를 시 운영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아이디 찾기
캡챠로딩중 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

OBJET LOGIN

가입하신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X
자세히 보기
돌려깎기란?
	아래턱뼈(하악골, mamdible)는 특수한 기능과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큰 기능은 음식을 씹는 저작기능의 받침이 되는 역할을 합니다. 
	위턱 뼈와 아래턱 뼈에는 치아가 존재하여 치아가 흔들리지 않고 튼튼하게 위치할 수 있도록 받침 역할을 하며 턱 주변의 여러 근육의 기능으로 아래턱이 주로 움직여지면서 위턱과 함께 음식을 씹을 수 있는 저작기능을 만들어 내게 됩니다. 
	위 턱뼈는 움직이지 않지만 아래턱뼈는 입을 벌리고 닫는 움직임이 있는 부위라 독특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턱 관절 부위는 입을 벌리고 닫을 때, 씹을 때 움직일 수 있도록 신체에서 가장 독특한 관절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이 부위는 매우 가느다란 뼈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 관절 부위에서 귀 아래쪽으로 내려오면서 흔히 사각턱이라고 말하는 아래턱 뼈의 각 (하악각) 부위가 형성되게 되고 이 부위는 매우 뼈가 크고 넓은 튼튼한 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부위부터 턱 끝 부위까지는 대체적으로 튼튼한 뼈로 골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아래턱은 치아가 나는 과정을 거치면서 성장을 하고 씹는 운동을 통해 자극을 받으면서 각지고 강한 뼈의 모양이 생기게 됩니다.

	하악각부위는 대부분의 경우 그림에서 파란색 화살표로 표시한것처럼 안쪽으로 커브를 그리면서 잡아지는 모양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각턱 부위만 줄여주게 되면 옆 라인에서는 각이 없이 부드러워지면서
	 얼굴이 작아진 느낌이 들게 되지만 
	정면에서 보았을 때에는 효과가 덜한 것처럼 느껴지게 됩니다.” 
	(일반적인 하악각 절제술)
하악각절제술 수술방법
	하악각 부위의 뼈의 두께 전체를 잘라주는 방법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두 세번 나누어서 하기도 하며 한번에 자리기도 하는데 중요한 것은 턱뼈의 원래 곡선과 부드럽게 연결되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절골 후 절골 부위를 갈아내어 연결부위를 부드럽게 만져지도록 합니다. 
	따라서 사각턱부위를 포함하여 턱 끝 쪽으로 연결되도록 길게 잘라 주어야 옆라인에서의 변화도 더 크고 
	정면에서 보아도 얼굴의 축소 효과가 더 크게 됩니다.
	※ 일반적 하악각 축소술 시의 폭(A)보다 돌려깎기 시의 폭 (B)이 더 작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돌려깎기 수술방법
	정면에서 보았을 때 아래턱을 절골하여 작게 보이는 효과가 크려면 하악각 부위를 포함하여 턱 끝 부위에 이르기까지 앞쪽으로 길게 절골하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악각 부위로부터 턱 끝 가까이까지 턱뼈의 아래경계부위를 길게 잘라주는 것을 돌려깎기라고 합니다.
	물론 그렇다고 하여 뼈를 무조건 잘라내서 작게만 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림에서 파란색으로 표시된 하악신경 (아래턱과 치아의 감각을 담당하는 신경)보다는 아래의 뼈를 절제하여야 
	신경이 다치지 않습니다. 수술 전에는 X-ray로 신경의 위치를 확인하게 됩니다.
	위 사진에서는 노란선으로 표시된 하악각 부위는 절제되어 있지만 그 앞쪽의 턱 선에는 하얀 색깔의 두꺼운 피질골이 그대로 남아 있어서 절골이 이루어지지 않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면 두꺼운 하얀 색깔의 피질골이 없어진 부위가 턱끝쪽으로 훨씬 길게 이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그만큼 뼈의 절제가 길게 이루어져서 턱뼈의 크기가 많이 감소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