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 JOIN

오브제성형외과 회원가입

회원가입
영문자, 숫자, _ 만 입력 가능. 최소 3자이상 입력하세요.
정보 메일을 받겠습니다.
휴대폰 문자메세지를 받겠습니다.
캡챠로딩중 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

이메일로 비밀번호 찾기

ID를 분실하였을 경우에는 운영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패스워드는 이메일 찾기만 지원합니다,
이메일을 모를 시 운영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아이디 찾기
캡챠로딩중 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

OBJET LOGIN

가입하신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X
자세히 보기
유형별 다크써클 재수술 교정방법
	CASE 1.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이나 눈밑지방제거 수술 후에 불룩함이 남은 경우 
	눈밑지방의 불룩함을 해결하고자 수술했지만 완전히 해결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눈밑지방의 양이 많이 남아서 그럴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눈밑지방을 지지해주는 안와격막이 느슨해져 있는 부위를 제대로 보강해주지 못하여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결막절개로 다시 수술하여 안와격막을 제대로 보강하여 (격막강화) 눈밑지방이 밀려나오지 않도록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CASE 2.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이나 눈밑지방제거 수술 후에 눈밑이 꺼져 보이는 경우 
	눈밑지방의 양이 원래 적은 상황을 고려하지 않고서 눈밑지방재배치나 지방제거를 한 경우, 또는 수술 시에 눈밑지방을 많이 제거해 버린 경우에는 수술 후에 오히려 눈 밑이 꺼져 보이고 퀭한 느낌을 주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이미 눈밑에 볼륨이 부족한 상태이기 때문에 지방재배치나 지방제거 재수술로 교정 할 수는 없으며 지방이식을 통해서 부족한 볼륨은 보충해줘야 합니다. 눈밑에는 조직이 얇기 때문에 일반적인 미세지방이식보다 훨씬 더 작은 입자의 지방을 이식하는 단일지방세포이식이라는 특수기법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CASE 3.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이나 눈밑지방제거 수술 후에 피부의 잔주름이 늘어난 경우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이건 눈밑지방제거 수술이건 상관없이 눈밑지방의 불룩함이 없어지는 경우에는 풍선에서 바람이 빠지면 쭈글쭈글해지는 것처럼 피부의 잔주름 양상이 증가한 것으로 느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결막절개를 통해서 수술하는 경우는 피부의 교정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수술 전에 피부의 탄력 상태를 세심하게 검진하여야 하며 탄력이 많이 떨어진 경우는 결막 절개 수술만으로는 해결이 되지 않기 때문에 피부절개가 시행되어야 할 경우가 많습니다. 
	결막절개를 통한 수술 후에 생긴 주름 양상은 
	심하지 않은 피부의 잔주름 정도이면, 탄력을 높여주는 레이저등으로 치료를 하는 것이 가능하고. 
	근육층을 포함하여 전체적으로 조직이 처짐 상태이면, 피부절개를 통한 수술을 추가적으로 시행하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CASE 4. 눈밑지방재배치 수술 후에 눈물고랑이 완전히 없어지지 않은 경우 
	눈물고랑이 생기는 가장 큰 원인은 그 부위에 존재하는 눈물고랑 인대 때문이며 눈물고랑 인대의 위쪽으로 지방의 불룩함이 생기면서 눈물고랑 부위는 더 꺼져 보이는 모양으로 보이게 됩니다. 
	따라서 지방재배치가 제대로 시행되면 눈물고랑 인대 아래쪽의 꺼짐을 재배치된 지방이 메워주기 때문에 가장 효과적으로 눈물고랑을 교정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방재배치 수술 후에 눈물고랑이 남아있다는 느낌이 드는 경우는 두가지 정도의 원인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눈물고랑 위쪽의 눈꺼풀 부위와 아래쪽의 앞광대 부위의 피부 두께 차이 때문이고 두번째는 색소침착으로 인하여 색깔의 차이가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눈꺼풀 부위의 피부 바로 아래쪽과 근육층 사이에 피하지방층이 거의 없기 때문에 눈밑지방재배치를 시행하더라도 피하지방층이 없이 비어있다는 느낌이 남을 수 있어서 이 부위를 지방이식으로 메워서 피하지방층을 만들어줌으로써 교정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눈꺼풀 부위의 색소침착으로 인해서 눈물고랑 아래의 피부와 색이 틀려 보이는 경우로 피부색소치료를 통해서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CASE 5. 눈밑지방이식 후에 눈 밑이 불룩하게 보이는 경우
	눈 밑이 꺼져 보이는 경우에는 지방이식을 통하여 교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조직의 탄력이 떨어져 있는 경우는 소량의 이식만으로도 처져 보이면서 불룩해 보일 수 있고 적정량을 넣지 못하고 너무 과도하게 넣는 경우도 불룩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눈밑지방 주머니의 불룩함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지방이식만 시행한 경우도 불룩해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일단 이식된 지방을 제거해 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식된 지방이 있는 채로는 재수술을 하여도 균일한 모양을 얻기가 어렵기 때문에 이식된 지방을 제거해주고 추후에 꺼져 보이는 느낌이 다시 들게 되면 이식을 다시 시행하여 꺼진 느낌을 없애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식된 지방을 제거하는 수술은 결막절개를 통해서 수술하여 수술 흉터가 보이지 않도록 수술하며 이때에 필요하다면 눈밑지방주머니의 불룩함을 교정하는 수술도 동시에 이루어집니다. 이렇게 수술하면 동시에 지방이식을 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지방이식은 필요하다면 수개월 이후에 진행합니다.

	CASE 6. 눈밑지방이식 후에 눈 밑이 울퉁불퉁하게 보이는 경우 
	눈꺼풀 부위는 조직이 얇고 계속해서 움직이는 부위이기 때문에 지방이식을 할 때 조금만 잘못되더라도 이식된 지방이 덩어리지거나 울퉁불퉁해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지방이식은 너무 피부 표면으로 해서 생기는 경우가 많고 깊은 부위에 이식하더라도 안쪽에서 덩어리처럼 만져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이렇게 덩어리진 지방이 조직 아래쪽에 있으면서 층이 져 보이게 만들 수 있고 또 표면으로 울퉁불퉁하게 보이게도 만듭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에는 이식된 지방을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이식된 지방을 줄여주기 위해서 지방흡입 등을 시행하기에는 조직이 너무 얇아서 시행하기 어렵고 지방을 녹이는 주사를 시행하더라도 주변의 딱딱한 섬유질 조직이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수술로 직접 제거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추후에 꺼진 느낌이 들면 추가적으로 다시 지방이식을 시행하여 꺼진 느낌을 교정하여야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